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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기초 공략2 - 진영 특징 설명, 진영 유닛 설명

모정모리 2019. 2. 8. 13:32

모바일 게임으로 대한민국에 잘 알려진 게임로프트 사의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March Of Empires) 입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라고 해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스와 많은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유사 게임 중 가장 유명했던 클래시 오브 클랜 보다도 적은 컨트롤을 필요로 하는 터라 크게 힘들이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시된 지 3년을 넘어섰지만 아직도 꾸준히 신서버와 업데이트가 계속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에는 크게 세 진영이 존재합니다. 왕, 술탄 그리고 황제입니다. 이 왕, 술탄, 황제는 스타크래프트의 종족 을 생각하면 됩니다. 세 진영은 각각 특정 분야에 태생적인 버프 를 갖고 있습니다. 이 태생적인 버프는 업데이트를 거듭하며 밸런스 를 거칩니다. 초기 마치오브엠파이어스의 진영 버프와는 수치가 조금씩 달라졌습니다. 마치오브엠파이어스는 게임을 시작할 때 내가 원하는 종족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임의 자동선택 되어 시작합니다. 하지만, 게임 내에서 시작하자마자 지급되는 진영 변경 아이템 으로 칭호, 진영, 도시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시작이 임의 자동배정 이라 지급하는 아이템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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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왕 술탄 황제는 무엇?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왕 술탄 황제 어떤 차이가 있나?



특정 분야 버프


아시아 서버에서 특정 인종?이 많은 것을 제외하더라도 상위권에 자주 보이는 진영이 있습니다. 각 진영들은 자원 소득이나 특정 발전 속도에 버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버프는 마치오브엠파이어스 게임 내에서 아이템이나 연구를 통하여 더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만, 타고난 버프는 무조건 기본으로 깔고가기 때문에 각 진영끼리의 차이는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진영으로 인한 특정 버프는 초중반에 쉽게 아이템에 붙지 않는 버프로서 따져보면 큰 수치입니다.



특수 유닛 - 진영유닛

진영 유닛은 왕, 술탄, 황제 진영에서 각각 고유하게 훈련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이 진영유닛은 성 레벨 15부터 생산이 가능하고,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일반 유닛은 1티어, 2티어, 3티어 등을 따로 생산해야합니다. 하지만, 진영유닛의 경우 승급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기존 소유하고 있던 진영 유닛도 다음 티어로 업그레이드가 적용됩니다. 이 진영 유닛의 쓸모특수 스킬 에 있습니다. 전투 위에도 광범위하게 파라곤 스킬 이 있지만, 이 진영 유닛은 전투 중 주기적으로 특수 스킬을 발동하기 때문에 적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아래에서 각 진영에 따른 버프와 진영 유닛을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마치오브엠파이어스 진영 첫 번째 - 왕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왕 진영 버프


왕을 위한 초기 버프로는 건설 속도 (15%), 철 자원 소득 (20%), 보병 공격력 (15%) 및 교전시 행군 규모 (15%)가 있습니다. 철 자원 소득은 보병을 생산할 때 많이 쓰이는 자원입니다. 때문에 왕은 보병의 생산과 보병 활용에 그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건설 속도가 기본으로 15% 버프되기 때문에 빠른 발전 또한 가능합니다. 왕 진영은 활동적이고 공격적인 게임 계획을 선호하는 플레이어에게 최고의 제국입니다. 세 가지 선택가능한 진영 중에서 가장 다양하고 균형 잡힌 제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왕 진영 유닛


왕 진영유닛 - 튜턴기사

특수기술: 휘두르기 공격 - 쿨타임 4.5초

공격 시 목표로 한 상대 주변에 있는 유닛 2기도 원래 상대가 받는 피해의 30%를 받습니다. 스플래쉬 데미지 를 주는 보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왕 진영유닛 - 자작농 궁수

특수기술: 정밀샷 - 쿨타임 3초, 활성 3초

한 번의 턴 동안 조준만 하고, 다음 턴에 대상 적 분대를 향해 일제 사격을 하여 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발사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위력이 강한 궁병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마치오브엠파이어스 진영 두 번째 - 술탄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술탄 진영 버프


술탄 진영은 연구 속도 (15%), 석재 자원 수입 (20%), 창병 공격력 (15%), 분대 크기 (5%)에 버프가 있습니다. 분대 크기 버프는 가장 유용한 버프입니다. 분대 크기 버프는 아이템 효과로도 큰 퍼센트를 얻기 힘듭니다. 분대 크기가 크다면 한 단위의 병력수가 많기 때문에 맷집으로 버티는 것도 공격력도 뭉쳐있기 때문에 전투에서 유리합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술탄 진영 유닛


술탄 진영유닛 - 하사신

특수기술: 보복 - 쿨타임 3초

이 유닛이 피해를 입은 경우, 다음 턴 공격 시 상대에게 40%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한 전투에서 보병 유닛이 공격을 받지 않기는 쉽지 않습니다. 공격 받은 후, 카운터 어택은 무조건 140%의 공격력이 들어가니 좋을 수 밖에 없는 보병입니다.



술탄 진영유닛 - 맘루크

특수기술: 무시무시한 돌격 - 쿨타임 6초

관련된 적 분대를 하나의 타일에 몰아넣습니다. 공간이 없는 경우 대신 1턴 동안 기절합니다.
용병 공성부대가 갖춘 기절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조건 발동이지만. 적 분대를 한 군데에 몰아넣기 때문에 다른 유닛들의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치오브엠파이어스 진영 세 번째 - 황제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황제 진영 버프


황제의 경우, 타고난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부대 적재량 (30%), 목재 자원 소득 (20%), 기병 공격력 (15%), 원정 및 도시 방어 규모 (10%) 등을 포함합니다. 부대 적재량이 큰 폭으로 늘기 때문에 자원을 수집하는데 있어선 최고의 진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정이나 도시방어를 할 때 부대 규모를 늘려줄 수 있으므로 방어와 동맹전 에 특화된 진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황제 진영 유닛

황제 진영유닛 - 보야르



특수기술: 사기진작 - 쿨타임 3초, 활성 3초

아군 유닛이 적 분대를 처치하면, 아군은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다음 턴 방어력은 20% 상승하며 아군의 사기는 30% 올라갑니다. 간혹 전투를 하다보면, 적군도 그렇고 아군도 그렇고 아직 전멸하지 않았는데 사기가 0%가 되어 후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군 유닛이 적 분대를 처치하는 한 아군 부대에게 방어력과 사기 버프를 걸어주는 아주 훌륭한 스킬입니다.


황제 진영유닛 - 바랑기아

특수기술: 방벽 - 쿨타임 6초, 활성 3초

짧은 기간 동안 근방에 있는 모든 분대가 원거리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30% 줄어듭니다. 고레벨로 갈 수록 고티어의 궁병을 만납니다. 때문에 다가가면서 이미 많은 체력을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 적절하게 바랑기아 를 섞어준다면 많은 수의 선봉 분대가 적과 맞닥뜨려 근접교전을 벌이며 몸빵을 해낼 수 있습니다.


'딱히 이 진영은 무조건 좋다!' 는 없습니다.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혹은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특정 유닛을 잘 활용하여 재밌는 게임 이어가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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