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중독성 강한 게임 마오엠! 스마트폰과 태블릿 그리고 데스크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전략 게임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입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는 윈도우10에 기본 게임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컴퓨터로 플레이할 때는 넓은 화면에서 마우스로 빠르게! 반응속도도 스마트폰보다는 더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동맹 의 존재가 중요한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나의 성을 공격한 다른 플레이어를 함께 공격하여 복수할 때 도움 을 줄 수 있고, 매일매일 받을 수 있는 동맹 보상 도 있고, 동맹 작업 점수 를 쌓아서 구매할 수 있는 소셜 상점 까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동맹이 있다는 것 중, 가장 흐뭇하게 생각되는 이점은 바로 동맹 영토 가 있다는 것 입니다. 영토가 있으면 내 성을 안전하게 위치할 수 있는 영토가 생기는 것입니다. 작은 성이 옹기종기 한 영토 내에 머무르고 있는 것을 보면 귀엽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도 성 시설 중, 교역소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교역소 이용하기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의 거래 시설 ‘교역소’

동맹 수도 시설 중 자원을 거래할 수 있는 교역소 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도 성에 포함되어있는 이 교역소는 한 종류의 자원을 다른 종류의 자원으로 교역률 에 따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특정 자원이 부족해 자원을 얻고 싶을 때 교역소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동맹 수도 시설 에 대해서 소개하였습니다. 이 교역소 또한 동맹 수도 성에 포함된 시설 중 하나입니다. 다른 동맹 수도 시설이 궁금하다면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 기초 공략4 - 동맹 수도 시설 를 참고하면 됩니다.




교역소를 이용하는 목적?

교역률에 따라!


교역률에 따라 나에게 넘쳐나는 자원을 넘기면서도 부족한 자원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는 사실! 때문에 남아도는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 교역률  아래의 숫자는 해당 교역소에서 거래 가능한 자원의 양을 표시합니다.


동맹의 무한 창고 자원 계정 혹은 자원용 부계정 플레이어에게


거래 시스템과 생산 시설을 가지고 있는 거상 에는 전투용 캐릭터로 육성하기도 하고, 상업용 보부상 으로 육성하는 캐릭터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짐꾼의 렙을 열심히 올립니다. 이처럼 자원, 특히 은화의 역할이 중요한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에서는 자원용 캐릭터 도 있습니다. 이 자원용 캐릭터는 동맹 에서 더욱더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선전 포고를 하고 전쟁 중인 동맹원들에게 자원을 공급하고 지역 시설물의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전쟁 중일 때는 서로 자원을 털어가기 때문에 빠른 보급 이 중요합니다. (실제 전쟁에서도 보급이 가장 중요!) 자원이 있어야만 지속적으로 군대를 양성하고 유닛 치유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 금화를 사용해서 대기시간없이 유닛을 생산하더라도 자원은 필요합니다. 때문에 이런 자원용으로 부계정 을 운영하는 헤비 유저 도 있습니다.







이 자원용 캐릭터는 대전사 아이템 또한 교역 행군 규모 보너스, 부대 적재량, 자원 소득 관련 버프, 수집 관련 버프 로 맞춥니다. 이런 계정은 스킬 또한 경제 관련 스킬을 찍어줌으로써 자원 생산량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같은 자원으로 교역소 를 이용하면 자원 뻥튀기 가 가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식량은화 로 다시 다른 교역소에서 은화식량 으로 교환합니다. 그러면 교역률에 따라 뻥튀기된 자원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0(1.05)(1.25) = 131.25



이 계산처럼 적은 양의 자원을 순식간에 뻥튀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제한이 있습니다. 교역소의 교역 물품을 보면, 왼쪽에 교역률 밑에 표시된 양이 교역소에서 교환 가능한 자원의 양 입니다. 이 자원의 양만큼 교환을 하면 이 거래 제안은 사라집니다. 이 때문에 교역소가 주변에 많으면 좋습니다.


보호되는 자원을 초과하는 자원 밸런스 맞추기


특정 자원이 많아지게 되면, 다른 플레이어가 내 성을 공격했을 때 얻을 갈 수 있는 자원이 됩니다. 이것은 창고 에서 보호되는 자원 을 초과하게 되면 적 플레이어가 전리품 으로 그만큼의 자원을 가져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정 자원이 이 보호되는 자원의 양 보다 많아지게 되면 적에게 빼앗기게 되는데 교역소에서 이 보호되는 자원양을 넘어서는 자원을 교환하여 자원 보호양에 맞출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생산 시설을 하나로 몰빵한 플레이어에게 필수 시설


보통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는 한 가지 시설에 몰빵을 합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는 군대의 규모 가 중요하기 때문에 생산시설은 농장 에 몰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량 은 많은 수의 군대를 유지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의 유닛 한 기 한 기는 각기 식량을 유지비 로 두고있기 때문입니다. 혼자서 유유자적 게임을 즐기려면 조화롭게 배치해도 됩니다. 하지만, 강력한 플레이어가 되길 원한다면 역시 몰빵입니다.


아 물론 고렙이 되면 고티어 궁병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부다 목재소로 도배하기도 합니다. 나중에 고렙이 되면 어떻게 바꾸지?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각종 퀘스트의 보상으로 건물을 철거 할 수 있는 철거 도구 라는 아이템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철거 도구 를 퀘스트 보상으로 얻지 못했더라도 금화 70 이라는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아 잘못지었는데 어떡하지 계정하나 새로 팔까? 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교역소 이용 티켓 - 교역 토큰


교역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교역 토큰이 필요 합니다. 교역 토큰은 20분 마다 하나씩 채워집니다. (마치 오브 엠파이어스의 모든 것은 대기시간 입니다.) 또한, 플레이어당 30개의 제한이 있습니다. (오래 놔둔다고 계속해서 쌓이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교역소의 교역 물품 은 2시간 단위로 바뀝니다.



이 교역 토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교역할 수 있는 교역 행군 규모 가 중요하고, 시간 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한 번에 몰아서 빠르게 교역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군 속도 또한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이유 때문에 가까운 곳 영토에 있는 교역소 의 거래 품목부터 살펴보고 빠르게 필요한 자원을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교역소를 이용하게 되면 그 교역소의 영토를 지배하고 있는 동맹 구성원들이 일정시간만다 교역소에서 은화를 보상으로 받아갈 수 있습니다. 적대적인 동맹의 영토에 교역소가 있다면 굳이 피해서 써주는 센스! 전쟁중인 적 동맹에게는 조금의 이득도 용납하지 않는 센스!!! 한 명이 가져가는 은화의 양은 적지만 이 은화의 양을 모든 적 동맹원이 받는다고 생각하면! 돌아올 적 동맹원들의 전투력은 곱하기 인원 수 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좌측하단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