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Office 365] 오피스 365 설치 기기 관리하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365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 365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습니다. 오피스 365가 일회성 구매 오피스 판매 매출을 넘었다는 기사를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오피스 사용자 입장에서는 오피스 365를 연간 구매로 전환하면 비용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금혜택 부분에서 이득을 볼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서는 안정적이고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육기관이나 기업에서는 오피스 365나 G스위트를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 중 오피스 365는 인당 설치 기기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을 새로 구매하거나 입양보내다보면 내가 설치했던 프로그램이 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피스 365 설치 대수

제가 가지고 있는 오피스 365의 설치 제한 기기수는 5대입니다. PC나 맥을 포함하여 5대, 태블릿 또는 아이패드를 포함하여 5대, 스마트폰 5대 입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까지 교체했다면 어떤 기기에 오피스 365가 설치되어있고 그렇지 않은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계정 에 접속하면 오피스 365가 설치된 기기와 기기의 이름 언제 설치되었는지 등을 보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 설치 기기 관리

오피스 365 페이지 접속 (https://goo.gl/asM3xF)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클릭 -> 나의 계정 (My Account)


첫 화면 -> 설치 상태 (Install Status) -> 설치 관리 (Manage installs)


오피스 365 설치 기기 종류와 기기 수 확인 -> 비활성화 기기의 선택 또는 설치 시기와 세부정보 확인


이 화면에서 보안 및 개인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 365에 포함되어있거나 함께 사용하는 앱의 권한 설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365의 설정을 이곳에서 ‘나의 계정’ 관리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오피스 365의 매출과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오피스 매출을 오피스 365로 유도하고 재촉하고 강제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일회성 및 영구 구매가 사용자에게는 더 저렴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직까지 윈도우 비스타에 윈도우 2007을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는 영세 및 소규모 사업자들이 꽤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하나를 구매하여 10년 가까이 쓰는 것과 오피스 365를 매년 결제해야하는 비용을 비교하면 답은 이미 나와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입장에서는 구독자를 원하고, 정기적이고 반복적인 매출을 원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가 일정 시점에 오피스에 대한 전통적 라이선스를 전면 폐기할 수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일어나지 않은 일을 벌써부터 걱정하는 시기상조일까요?)

사업체와 피고용인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다면 부담이 별로 크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업체에서 관리하는 기기의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오피스 365에 대한 비용 부담은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오피스 365의 장점은 많습니다. 원클라우드와의 연계와 날이 갈수록 성장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와 클라우드 서비스 덕분에 개인 이외의 오피스 사용자들도 오피스 365의 사용이 편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적지 않은 돈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것인 만큼 다음 포스팅에서도 알찬 오피스 사용 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좌측하단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