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혹시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계절적으로 한시적으로 비염에 시달리는 분이라면 비염스프레이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요? 중요한 프레젠테이션을 앞두고 있다거나, 중요한 시험을 치뤄야한다거나 잠시만 약의 힘을 빌리면 되는 분은 비염 스프레이를 권장합니다. 길지 않은 기간 동안 비염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은 임시방편으로 괜찮은 선택입니다.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뚫는 스프레이 또는 코 뚫는 스프레이

비염스프레이 나는 이렇게까지 썼다


저는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비염스프레이를 써왔습니다. 어릴 때부터 공기가 좋지 않은 날이면 계속해서 비염에 시달렸습니다. 가족 중에 비염을 앓던 분이 있어 유전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부 모 두 분다 코가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코가 막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거구나 라는 생각으로 계속 살아왔습니다. 어릴 때야 주기적으로 운동도 하고 활동량 자체가 많으니 건강 또한 좋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사무실에 앉아있거나 실외 활동이 현저히 줄어들고 덜 움직이기 시작하는 성인 이후가 되었을 때 비염은 계속해서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비염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코는 더 자주 더 많이 막혔습니다. 때문에 비염스프레이를 내가 가는 모든 곳에 두었습니다. (가지고 나가는 걸 깜빡했다가 코가 막히면 그대로 그날 하루는 망치는 것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하는 곳에 하나, 침대 사이드테이블에 하나, 안주머니에 하나 이렇게 세 개의 비염스프레이를 놔두고 항상 썼습니다. 많게는 하루에 스무번 이상 비염스프레이를 분사하였습니다.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뚫는 스프레이. 코 뚫는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비염스프레이를 사용할 때 특히 중요한 것은 눈에 들어가지 않는 것 입니다. 또한, 비염 스프레이를 사용할 때 코에 집어넣었다가 분사하고 다시 빼는 것이므로 코의 이물질이 비염 스프레이를 더럽힐 수 있습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깨끗함이라 하더라도 일주일에 세 번이상은 알콜로 소독해주기 바랍니다.


그린제약 소독용에탄...[국산] 알콜솜/이...


소독용 에탄올 병을 사다두고 휴지나 물티슈에 묻혀서 닦아주어도 되고, 하나씩 개별포장되어있는 알콜솜을 구매하여 그때그때 깨끗이 닦아주면 됩니다. 저는 소독용 알콜 병을 사서 비염 스프레이의 뚜껑도 소독해줍니다. 아무래도 소독용 솜을 사용하게 되면 구석구석 소독하기가 힘듭니다. 비염 스프레이의 뚜겅을 소독할 때는 알콜을 부은다음에 면봉을 뚜껑의 벽면을 닦아냅니다. 그 외에 코에 집어넣는 비염스프레이의 입부분은 알콜을 적신 휴지로 여러번 돌려 닦아 주면 됩니다. 본인이 편한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비염 스프레이를 닦기 위한 소독용 솜은 일회용 포장용으로 구매해야한다


소독용 솜은 한 포장용기에 모든 것이 같이 담겨져있는 것이 아닌 일회용 알콜솜 즉 개별 포장된 것을 구매해야 알콜이 날아가지 않고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독용 솜과 소독용 알콜 병은 모두다 쓰임이 많은 제품입니다. 아주 저렴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본인의 비염 스프레이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가족의 기본 병균 소독도 챙기세요!) 요즘 외부에 미세먼지도 많고, 손으로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전자기기 등을 알콜로 소독하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저의 경우, 집의 문손잡이도 알콜로 주기적으로 소독합니다.


주의사항: 전자기기는 물티슈로 닦으면 물기 때문에 고장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소독용 알콜 병의 알콜을 분무기로 옮겨담아 닦을 것에 분사해서 사용하거나 적당량 묻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코 뚫는 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에

본인이 특정 약물에 알러지가 있다거나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는 중이라면 처방전없이 구매가능한 비염 스프레이더라도 꼭 약사나 의사에게 진료를 받은 후에 비염스프레이를 구입하여 사용하기 바랍니다. 또한, 특정 비염 스프레이 사용시 가려움증이 있거나, 어지럼증, 메스꺼움이 있다면 바로 사용을 중단하여야합니다.


페퍼민트 인헤일러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태국의 유명한 페퍼민트 인헤일러입니다. 비염을 앓고 있는 걸 알고 있는 친구 중, 골프 치러 다니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가 태국에 갔다가 소개해주어 사용해보았습니다. 태국에서 생산된 제품이라 좋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은 안해도 됩니다. 페퍼민트 인헤일러를 소개해준 친구도 약한 비염을 앓고 있었는데, 코가 뚫린 것을 본인이 경험하고 저에게 추천하고 선물해주었습니다.


페퍼민트필드 야돔 ...페펙스 인헤일러 답...


이 페퍼민트 인헤일러의 좋은 점은 중독이 없다는 점입니다. 다른 비염스프레이와는 달리 직접 비강 (코내부)에 닿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건강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아로마향(페퍼민트)로 콧속에 작은 자극을 주어 콧속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제품입니다. 아직 자신이 심한 비염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면, 이 페퍼민트 인헤일러가 비염스프레이에 의존하지 않고 부은 콧속을 가라앉힐 수 있는 좋은 치료법이 될 것입니다. 다른 브랜드로는 페펙스 인헤일러가 있습니다.


주의해야합니다! 바르는 제품이 아니라 향을 맡아 콧속의 붓기를 가라앉혀 코막힘을 없애는 것입니다.


코쿨 코 속이 뻥!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알로에베라코리아에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콧속에 바르는 제품으로 위의 페퍼민트 인헤일러류와는 조금 다릅니다. 하지만, 딱히 위험성은 크지 않습니다. 내용물을 보더라도 위험하다고 생각될만한 성분은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화장품에도 들어가는 성분들입니다.


AVK 코뻥 코쿨 ...


콧속에 바르는 제품이기 때문에 꽤? 오랜시간 페퍼민트 인헤일러를 붙잡고 있을만한 환경이 되지 않는 분께 적합합니다. 저는 출퇴근 시에 이용하였습니다. 코쿨은 콧구멍 근처인 피부에 바르면 안되고 코안쪽에 바른다는 생각으로 사용해야합니다. (콧구멍인 피부에 닿으면 따가울 수 있습니다.)


아바미스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향: ■□□

통증: □□□


아바미스는 거의 향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어떤 비염스프레이던지 다 비슷하게 약간의 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증 또한 없습니다. 직접적으로 코에 분사하는 비염스프레이중에 안전한 코막힘 스프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군대에 있을때도 처방받아서 안 좋은 제품이라 생각했습니다만 병원에서 비염으로 찾아가면 꽤 많이 처방해줄 것입니다.) 비염스프레이 사용 중단을 하기 전에 이 제품을 한 달 동안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아바미스 비염스프레이 또한 중독성이 없는 것은 아니라 계속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Xlear 나잘 코 세정 스프레이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자일리톨 향을 포함한 클리어 코 세정 스프레이입니다. 부어있는 콧속만 가라앉혀주는 제품이 아니라, 머리까지 시원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부분무력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시원하게 분사가 되지 않으면 코 안쪽까지 비염스프레이가 뿌려지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이것 또한 여러번 뿌리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 번 뿌릴 때 잘 뿌려야합니다. 저의 경우, 얼굴을 약간 뒤로 젖히고 분사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였습니다.


Xlear 나잘 코...


중독성도 거의 없을 뿐더러, 비염스프레이 특유의 약에 취한 듯한 느낌 이 없습니다. 요즘은 약도 해외에서 많이 직구로 구입하기 때문에 대중적으로 문제없이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테셉트 비염 비강 스프레이, 다스 게준데 해수 스프레이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향: ■■■
통증: ■□□


통증은 거의 없고 향만 조금있는 독일산 비염스프레이입니다. 독궈놀러지 독궈놀러지하는데, 발포비타민이나 건강기능식품 관련은 독일이 강합니다. (유명 제약회사를 보면 미국과 독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나 ‘자연친화적’임에 신경을 쓴 나머지 조금 시원하지 않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테테셉트 비염 비강...다스 게준데 플러스...


또한, 다스 게준데 플러스 해수 비상 스프레이의 경우, 한 제품으로 성인과 소아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약발이 약하다는) 당장 시원해진다는 즉시성은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비강을 보습해주고, 감기의 감염성을 낮추며 더 건강한 콧속을 만들어준다는데 이 제품의 상품성이 있습니다.


오트리빈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거대한 코와 함께 광고를 많이 하는 오트리빈의 제품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통증은 밑에 나오는 나리스타에 비하면 거의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위의 제품들과 비교하면 통증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나마 순한편입니다. 하지만, 이미 비염이 심해진 경우에는 잘 듣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비염스프레이를 한 번 뿌리더라도 변화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오히려 더 많이 뿌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나리스타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삼천당제약의 나리스타입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중독성이 높고 북미지역에서는 의사들이 이 비염스프레이 사용을 권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비염 스프레이는 약물 의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이 제품을 오랜 기간동안 썼습니다. 아직 직구가 대중적이지 않을 때 집 근처에서 처방전없이 구할 수 있는 제품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보다 좋은 제품은 많습니다. 콧속에 뿌리면 콧속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콧속에서 부싯돌을 튕기는 듯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알싸하면서 콧속이 따갑습니다. 나리스타를 뿌릴 땐 통증으로 얼굴 표정이 찌그러지는 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통증이 더 할 수도 덜 할 수는 있겠죠.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화이투벤 나잘스프레이 - 비염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 종류 및 비교 (처방전없이 구입가능)

향: ■■□
통증: ■■□


한국다케다제약의 화이투벤입니다. 종류는 세 가지입니다. 파란색, 보라색, 빨간색(유아용 7세 미만)이 있으며, 저는 파란색만 사용해보았습니다. 보라색은 무향이고, 파란색은 멘솔향이 납니다. 통증은 나리스타보다는 약하며 오트리빈보다는 강합니다. 아무래도 멘솔향이 있기 때문에 시원하다는 느낌이 들지만, 지속시간이 그리 길지 않습니다. (사용설명서에 1일 3회 이상을 초과하면 안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 길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8-10시간 동안 코 뚫림이 지속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 번 급할때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그 이후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자 여기까지 제가 사용한 비염 스프레이 코막힘 스프레이에 대한 경험을 적어보았습니다. 모두들 호흡이 자유로운 그 날까지 안녕하길 바랍니다.


좌측하단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