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아이콘 이미지

[Safari] 사파리에서 네이버뮤직 실행되지 않을 때

사파리로 네이버뮤직 이용하기

최근 Safari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해당 브라우저에서 Flash 기능이 차단되었습니다. 예전에도 네이버뮤직이 사파리에서 원활하게 이용하지 못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네이버의 문제라고 봐야할지 사파리의 문제라고 봐야할지)

사파리로 네이버뮤직을 이용하는 것은 쉽습니다. 사파리의 설정에서 간단한게 항목 변경해주면 이 용가능합니다.


사파리에서 네이버뮤직 사용

-> 네이버 뮤직 사이트 접속 (music.naver.com)

-> Safari 환경 설정 > 웹사이트 탭 > 왼쪽 하단의 ‘Pop-up Windows’ 선택

-> Block and Notify 나 Block 을 Allow 로 변경

-> 플러그인 항목의 ‘Adobe Flash Player’ 선택

-> player.music.naver.com 과 music.naver.com 의 Shockwave Flash 사용을 Ask 나 Off 에서 ‘On’ 으로 변경

-> Safari에 열려있는 네이버 뮤직 페이지 새로 고침!


끝입니다. 간단하지 않나요? 아래에서는 동영상과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동영상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재생 시 품질은 '자동'말고 선택할 수 있는 최고값 혹은 '1080' 이상으로 해야합니다.


macOS 사용 중, 인터넷 기능들이 이런 식으로 실행되지 않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럴 때는 주저없이 사파리의 환경설정 탭을 찾아들어가면 대부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사파리 설정창에 마법의 버튼이 있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When visiting other websites’ 라는 부분입니다. 이곳에서 모든 설정을 한 번에 다 변경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의 요청을 수락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가끔 의도치 않게? 원치않는 사이트를 방문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사이트에서 허용하지도 않은 것들이 실행되거나 ‘알 수 없는 것들’을 막기위해 이 마법의 버튼의 설정만은 변경하지 말고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에게 하나 하나 권한을 부여하여 안전한 인터넷 환경 이용하기 바랍니다.

더! 안전하고! 비밀스러운! 인터넷 이용환경을 누리고 싶다면 VPN을 추천합니다.
지난 포스팅 중 Warning.or.kr 사이트 접속 방법 VPN 서비스 을 설명한 적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주가는 카페나 도서관 등의 공공장소의 와이파이를 이용할 때는 아무래도 보안 이 걱정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것에 조금 민감하다면 VPN 사용을 추천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해외 VPN 사이트가 많습니다. 하지만, 해외 VPN 사이트는 저렴합니다! 해외 VPN을 추천합니다.


좌측하단  '공감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